본문 바로가기

Toy projects/한글 Lorem ipsum

한글 Lorem ipsum 생성기를 제작해 볼 예정입니다.

TIL 을 기록하기 위해 만들어둔 블로그가...직장을 다니면서는 올 스톱이 되었네요.

하루하루 배움이 없었던것은 아니지만, 많이 바쁘다는 핑계로 블로그 포스팅과 토이프로젝트 개발에 소홀했던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토이 프로젝트를 하나 해볼까 합니다.

개발 목표는 Web, API, Alfred workflow 까지 제공하는 것 입니다.

 

개발 동기?

웹 개발을 하다보면 무의미한 더미 텍스트를 집어넣는 작업이 종종 필요한데요.

현재 아래의 한글 입숨 생성기가 있는것으로 파악되지만, 제가 생각하는 편리한 사용성과는 다소 거리가 멀어보이고,

프론트엔드에만 9개월 가량 개발 하다 보니 백엔드 만드는걸 점점 까먹고 있는것...같아서 역량을 조금 키워볼까 해서 하나 만들어볼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하고 있는 개발 범위&방법들...

처음에는 저작권이 무료로 풀린 현대 문학이나, 법률과 같은 텍스트들을 가져와 랜덤으로 끊어서 보여줄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2020년에는 자연어처리나 케라스를 이용한 딥러닝 같은것들을 배워보겠다는 학습 목표가 있어서.. 아직 이르긴 하지만 조금 앞당겨 마르코프 체인을 사용해 한글 문장들을 학습시켜 텍스트를 생성시켜볼까 합니다.

 

사용하려는 기술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엔드 - redis, (mysql || mariadb), express

머신러닝관련 - keras, ... (아직 잘 모름..)

프론트엔드 - Vue.js

 

API는 client id를 발급요청하게 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목표 개발 기간

장담할 수는 없으나...처음 시작 (github 레포 생성 및 기타 삽질) 이후 3개월 안에 API + Frontend 를 만드는것이 목표이고,

1개월정도의 기간을 두고 alfred workflow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개발 기록은 시작과 함께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